백혜선 피아노 리사이틀
2012. 3. 29
수성아트피아
다녀온지 좀 지난 연주회의 리뷰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지난 연주회를 되새기는 이유는 순간을 지나면 잊어버리는 내 기억력의 한계 때문..
드뷔시, 영상(Image Vol. 2)
메시앙, 꾀꼬리(Le Loriot-Golden Oriole, from Catalogue of Birds)
베토벤, 소나타 31번(Sonata No.31, in Aflat Major Op.110)
쇼팽, 전주곡 24개 전곡(24 Preludes)
그녀의 피아노 실력이야 세계가 인정했으니 나 같은 문외한이 무슨 말을 더 보태겠는가. 단지 음반으로만 듣던 그 손끝의 마법을 들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찰지경이었으니 머릿 속엔 그 이상 아무것도 가질 수 없었다. 사실 귀에 익은 음악은 쇼팽 전주곡 밖에 없었거든. 앵콜곡으로 쳤었던 왈츠 정도?
직업이 직업인지라 언제나 내 눈엔, 무엇을 보든 사람을 보는게 우선이 되어버렸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피아노 실력으로 그녀 나이즈음이면 안정된 직장을 선택하여 그간의 고생(?)을 보상받으려 할 만도 한데 20만의 최연소 서울대 교수라는 타이틀을 과감히 버리고 연주자의 길을 선택했다. 말만 연주자가 아닌 진정한 연주자가 된 것이다. 그녀가 피아노를 선택한지 30년은 족히 넘었을 텐데 아직도 피아노 앞에 서면 설레이는가 보다. 만만하게 피아노를 내려다봄직도 한데 피아노 앞에 선 그녀의 조심스러우면서도 수줍은 표정과 손놀림을 잊을 수가 없다. 그러면서도 건반과 만났을 때의 자신감이란...
내가 리스트와 만나는 유일한 통로가 되어준 그녀는 진짜 피아니스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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