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 마을 이야기(Ocean)/하와이(Hawaii)

[하와이] 마우나 라니 베이 호텔에서 빠질 수 없는 최고의 서비스(3)-환상적인 스파!

728x90


마우나 라니 베이 호텔은 숙박시설로도 아쉬울 것 없는 완벽한 쉼터이지만 둘째라 하면 서러울 만한 부대시설도 충분히 갖추고 있는 곳이기에 호텔 자체만으로도 여행의 큰 즐거움을 제공하는 곳이다. 쇼핑시설(기존 호텔에서 봐왔던 작은 쇼핑점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하나의 쇼핑 단지이다)과 스포츠시설(테니스코트, 골프장, 수영장, 헬스장 등), 스파시설 등 무수히 많은 부대시설들을 갖추고 있어 이 많은 것들을 걸어서 둘러 본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다.
그 중에서도 골프장과 스파시설은 미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곳이라고 한다. 골프장의 경우에는 1988년 이후 매년 Golf Magazine이 선정하는 골프장으로 금상을 수상했으며 매년 시니어 스킨 골프 게임을 치르고 있다고 한다. 골프는 해 본적이 없어 코스 자체가 얼마나 매력적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무수한 수식어들과 호텔을 휘감고 있는 코스들은 충분히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국에서 유명한 게임들도 많이 유치하여 치뤄본 경험이 있어 일반 여행자들에게는 무지하게 매력적인 곳이라는 말을 잊지 않고 전한다.


다음은 아침식사를 함께 나눈 Bree가 호텔을 소개하면서 마우나 라니 베이 최대의 야심작이라는 극찬까지 하며 데리고 간 스파시설이다. 다른 것들은 몰라도 스파시설은 꼭 둘러봐야 한다고, 둘러보는 것 뿐만 아니라 체험까지 해봐야한다면 입에 거품을 물고 이야기할 정도였으니 그녀의 스파에 대한 자부심은 가히 놀라울만하다. 출입구인 로비부터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정돈된 이곳은 들어서는 자체로 몸의 피로를 모두 풀어버릴 수 있을 만큼 아늑한 분위기를 가진 곳이었다.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완벽하게 보호해주면서도 필요한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파시설은 언뜻 미로에 들어선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곳곳에 마련된 개인 쉼터와 샤워시설,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실내공간과 실외공간,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시설에서 감탄사 이상은 내뱉을 수 없는 내가 너무 무능하게 느껴질 만큼 멋진 시설이었다.


신혼부부들이 스파를 찾는다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커플실이다. 이런 곳이 몇 개 있는데 다행히 한 곳이 비어있어 구경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실내시설보다는 야외시설을 강추!한다. ^^ 시간있으면 스파를 한번 받아보는게 어떻겠냐고 계속해서 권하는데 여행의 마지막 날이라 다른 것들을 포기하고 스파만 받기엔 내 하와이가 너무 아쉬워 눈물을 머금고 스파를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실내 시설을 벗어나 야외로 나오면 또 다른 형태의 스파시설들을 만나게 된다. 아무래도 하와이의 바람을 최대한 즐기기엔 야외시설이 더 생생함을 가진다. 이곳은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안락한 의자와 다양한 잡지와 책들이 함께 놓여져 있다.


기다림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수의 베드가 준비되어 있다. 각 베드는 화산바위들로 조금씩 가리워져 있으며 길을 따라 하나씩 마련되어 있다. 원주민들의 마을을 방문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시설이다.




 스파 서비스에 대해서는 특별한 관심이 없었는데 이런 시설이라면 한번쯤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렇게 자꾸 눈만 고급이 되어서 큰일이다. 이럴 수록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한다. ^^;

 


시설 내 곳곳에 장식된 작은 꽃송이들도 나를 반하게 만든다. 지천에 깔려있는 꽃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하와이는 충분히 아름답고 행복을 주는 곳이다.

 


마우나 라니 베이의 스파에서는 킬라우에아의 화산바위들을 채취해와 화산 속으로 들어온 듯한 생각을 하게 만들어 준다. 그저 주변 장식의 도구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 화산재를 통해 디톡스(detox)까지 가능하다니 그저 이곳을 오가는 것만으로도 몸이 깨끗해지는 느낌이다.


바로 저 바위들 사이에 앉아서 화산에서 채취한 팩을 듬뿍 바르고 마르기를 기다렸다가 옆에 있는 욕조에서 씻어내면 된다. 한번 앉아보니 엉덩이가 뜨끈뜨끈하던데 이런걸 해본 적이 없으니 새롭기만 하다.


마지막에 본 것은 돌로 둘러싸져 있는 풀에서 받는 아쿠아 바디 테라피이다. 엄마의 양수에서처럼 편안함을 느끼면서 치료적 효과까지 가지고 있단다. 이미 한 사람이 치료를 받고 있었는데 두 사람이 너무나 열중하면서 움직이고 있어 숨소리 조차 내지 못하고 멀찍이서 바라보다 돌아나왔다.

스파시설을 이용해보지 못하고 나가는 우리를 Bree가 더 안타깝게 느끼는 것 같다. 그녀의 맘 씀씀이가 고마워 호텔의 이미지가 한층 더 높아지는 것 같다. 계속해서 드는 생각이지만 Bree라는 직원을 두고 있는 마우나 라니 베이는 복받은 곳이다.

 
객실 가까운 곳에도 풀이 있지만 운동시설이 모여 있는 외곽에도 수영시설이 따라 마련되어 있다. 이곳이 조금은 더 한적한 것 같아 맘에 든다. 호텔 앞에는 가족 단위로 찾는 사람들이 많아 조금 북적북적 하기도 하기 때문에 보이는 그녀처럼 조용히 책도 읽고, 운동도 하려면 이곳도 좋은 것 같다.

이날 저녁 그냥 돌아오는 것이 못내 아쉬워 저녁 9시가 넘어 수영장으로 향했다. 수영을 즐기는 사람은 기자님과 나, 둘 뿐이었지만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여행의 마무리를 하게 되니 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든 것 같은 기분이다. 조금 쌀쌀했던 것만 뺀다면 말이다. ^^

 

 

테니스코트에도 미리 찾은 사람들이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건너에 보이는 건물이 바로 헬스클럽이다. 헬스클럽에도 이미 사람들은 가득 차 있다. 역시 그들은 운동과 함께하는 생활이 특별한 일이 아닌가 보다. 운동을 해야해!!!!

이렇게 마무리하는 호텔투어는 지금까지는 맛보지 못했던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해준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되었다. 이런 호텔을 다시 올 수 있으리라 장담할 수는 없지만 내게 적잖은 자극제가 된 건 사실이다. 이런 자극들은 어떤 형태로든 내가 살아가는데 힘이 되어 주리라 생각한다.



★ Travie에 실린 호텔 이용기 원문(
www.travie.com, 작성자: moreworld)

Hotel 빅아일랜드에서 꾼 48시간의 꿈

마우나 라니 베이 호텔 & 방갈로
Mauna Lani Bay Hotel and Bungalows


하와이에 있는 섬들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빅 아일랜드는 그 규모에 맞게 리조트 또한 거대하다. 그렇다고 속빈 강정마냥 울림소리만 큰 것은 결코 아니다. 서쪽 해변 와이콜로아 지역에 자리한 마우나 라니 베이의 첫인상은 꾹꾹 눌러 쓴 정성스런 편지 한 통과 산뜻한 과일로 기억된다. 343개나 되는 객실에서 하룻밤 묵어 가는 손님만 수천은 넘을 텐데 이렇게 배려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은 의외로 큰 기쁨이 된다.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리조트는 하나의 요새처럼 바깥 세상과 철저히 분리되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언제나 최상의 휴가를 즐길 수 있게 만든다. 어쩌면 내가 이곳을 찾게 된 것은 하와이에서 만나는 또 다른 행운일지도 모른다. 마우나 라니 베이의 좋은 점은 열 손가락, 열 발가락을 다 사용해도 미처 다 꼽지 못할 만큼 다양하지만 딱 한 가지만 꼽으라면 단연 차별화된 스파시설이다. 사실 하와이의 리조트들이라면 수영장과 비치, 스파는 기본사양이다. 하지만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시설이라면 꺼내지도 않았을 이야기다. 마우나 라니의 스파시설은 하와이의 정기를 한곳으로 모아 온몸으로 받아들이고 이를 통해 새로운 생명을 부여받는 의식의 집합처와도 같아 보인다. 특히 하와이의 최고봉인 마우나케아에서 채취한 돌과 불의 여신 펠레의 숨결이 담긴 킬라우에아의 용암을 이용한 스파 프로그램은 마우나 라니만이 가진 스페셜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체온과 비슷한 온도를 맞춘 해수에 몸을 담그는 아쿠아 바디 테라피(Aquatic body therapy)는 엄마의 양수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던, 가장 편안했던 상태의 태아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이러한 특별함 때문에 마우나 라니의 스파는 하와이에선 늘 베스트 대열을 선두 지휘하고 있으며 전미 대륙에서도 굴하지 않는 명성을 지니고 있나 보다. 리조트는 하룻밤 묵어 가는 단순한 숙식의 제공처라는 생각을 가졌다면 이곳 하와이에서는 저 푸른 바다에 던져 버리자. 그래야만 순도 100%의 하와이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Room 리조트 343실, 두 개의 침실과 3개의 욕실을 갖춘 별장형 방갈로, 빌라형 객실
Facilities & Activities 18홀 챔피언십 골프 코스, 실내와 야외 스파 & 살롱, 카타마란 세일링, 스쿠버, 스노클링, 요가, 사이클링, 테니스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다.
Location 빅아일랜드 동부의 코나 국제공항에서 37km 떨어진 북쪽 해안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이 12만 평방미터나 된다. 68-1400 Mauna Lani Drive, Kohala Coast, Hawaii 96743
Reservation 800-367-2323 www.maunalani.com

반응형

인스타그램 구독 facebook구독 트위터 구독 email보내기 브런치 구독

colorful png from pngtree.com/

DNS server, DNS service